Wednesday, February 1, 2023

노르웨이 경마 베팅 독점, 앞으로 10년 더 통제권 유지

노르웨이는 게임 운영을 사내에서 유지하는 것을 좋아하므로 경마가 여전히 독점에 의해 통제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웹사이트 공지에 따르면 Norsk Rikstoto는 최근 쿠데타 이후 10년 동안 경마 베팅에 대한 고삐를 통제할 것입니다.

노르웨이 릭스토토
노르웨이 경마장에서 Norsk Rikstoto의 프로모션 부스. 법인은 경마 베팅에 대한 독점권을 향후 10년 동안 유지할 것입니다. (이미지: TGN)

Norsk Rikstoto는 노르웨이 트로팅 협회(Det Norske Travelskap)와 Norwegian Jockey Club이 만든 1982년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처음에는 활동을 독점하지 않았지만 나중에는 완전한 통제권을 얻었습니다.

Norsk Tipping은 Kindred와 같은 스포츠 베팅 운영자에게 좌절의 원인이 된 노르웨이의 다른 모든 스포츠 베팅을 통제합니다. 국내 스포츠 베팅에 대한 이러한 단일 이해로 인해 많은 베터들이 더 나은 거래를 찾기 위해 역외 옵션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우려가 생겼습니다.

노르웨이 Rikstoto 보유

Norsk Tipping은 Norsk Rikstoto가 독점 지위를 획득한 1993년까지 경마 베팅을 제공했습니다. Norsk Rikstoto의 지위를 갱신하면서 문화 및 평등부 장관인 Anette Trettebergstuen은 독점이 도박 문제를 더 잘 통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반대되는 경험적 증거에도 불구하고 그렇다. 스페인과 영국을 포함하여 개방형 도박 및 베팅 시장이 있는 많은 국가에서는 문제성 도박 비율이 낮습니다.

이 두 국가에서 연구에 따르면 그 비율은 1% 미만입니다. National Competence Center for Gaming Research에 따르면 노르웨이에서는 중간 위험도의 비율이 3.1%인 반면 인구의 1.4%가 문제성 도박 범주에 속합니다.

숫자가 더 왜곡될 수 있습니다.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베팅 및 도박 인구의 50%에서 66%가 역외 옵션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노르웨이의 도박 산업에 대한 완전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능력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 결론은 작년 유럽 도박 및 베팅 협회(EGBA)의 사무총장인 Maarten Haijer에 의해 재확인되었습니다. 그는 노르웨이가 도박 시장에 대한 “통제력을 잃었고” 잠재적 세수입이 연간 20억 NOK(미화 2억 달러)에 달한다고 말했습니다.

노르웨이는 수익을 놓치는 동시에 독점 접근 방식을 통해 제공한다고 자랑하는 안전한 도박 메커니즘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역외 옵션을 사용하는 도박꾼과 베터가 너무 많기 때문에 그들은 기존 채널을 통해 도움을 구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또한 안전 장치가 없는 플랫폼을 사용할 위험도 있습니다.

노르웨이 Rikstoto 넥타이

Norsk Rikstoto는 올해 3분기에 대한 가장 최근의 수익 업데이트에서 전반적인 성능 저하를 보고했습니다. 2018년 연간 매출은 NOK27억 1000만(미화 2억 7127만 1000만 달러)를 넘어섰으며 이는 다시 볼 수 없는 수치입니다.

이듬해 매출은 NOK25억6000만(2억5625만 달러)로 떨어졌고, 그 다음 해에는 27억 NOK(2억7027만 달러)로 떨어졌다. COVID-19의 산물일 가능성이 있는 2021년 매출은 NOK23억8000만(미화 2억3823만 달러)로 떨어졌습니다.

올해는 소폭 상승했지만 여전히 NOK24억8000만(미화 2억4824만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지난 분기가 끝나면 기록적인 해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최신 기사

도박 업계의 최신 뉴스를 가장 먼저 들으려면 가입하세요!